총 게시물 130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사회/문화]

밴프시, 예전 선로 복원하여 기차로 캘거리시와 연결 바라고 있어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6-02-22 (월) 18:26 조회 : 46974
글주소 : http://gfwy.cakonet.com/b/B04-748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향후 앨버타주 경제에 크게 도움. 관광산업은 물론 환경에도 긍정적

지난 한 세기동안 토론토에서 밴쿠버까지 캐나다 동부에서 서부 태평양 연안까지 수 많은 여객들을 실어나르던 기치길 The Canadian의 캘거리/밴프 구간을 다시 복원하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예전 캘거리와 밴프를 경유하던 이 기차길은 북쪽의 애드먼튼과 자스퍼를 경유하는 기차길로 대체가 되어 현재는 폐쇄되어 있다.

밴프시민들은 현재 레이크루이즈 (Lake Louise)를 포함하여 캘거리와 밴프구간을 다시 복원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밴프시는 기존에 이미 놓여진 캐나다태평양선을 그대로 이용하여 캘거리와 밴프를 연결하면 된다고 하였다. 밴프시 의회와 시청관계자에 의하면 기차길을 복원한다면 현재 밴프 등에서 겪고 있는 만성적인 교통난을 해소 할 수 있다고 전하고 특히 더 많은 여행객들을 국립공원으로 모실 수 있다고 하였다. 그러나 이와 같은 움직임에 대하여 캘거리시 의회는 캘거리시가 도입하고자 하는 미래의 LRT 선로공사와 관련하여 연방정부의 예산지원과 겹친다고 전하였다. 캘거리시에 의하면 LRT 이용객과 활용도는 훨씬 더 크다고 하였다. 

현재 밴프시 당국은 앨버타주정부에 예비경제타당성 조사를 위하여 삼십오만불의 예산을 책정해 달라고 한 상태이다. 주의회를 통과하게 되면 코크레인, 캔모어 그리고 캘거리에 새로이 건설될 기차역에 대한 공사비용, 선로공사, 향후 운용비용 등 캘거리에서 밴프까지 건설될 기차길의 전체적인 비용을 내 놓을 예정이다.

레슬리 부루스 (Leslie Bruce) 밴프 및 레이크루이즈 관광협희 회장은 “기차길이 밴프에 연결만 된다면 크게 환영합니다. 현재 저희 공원은 공원 접근성과 교통 혼잡성을 어떻게 조화해야 하는지 항상 고민해 왔는데 기차길이 열린다면 이러한 문제를 상당히 해소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난 해 밴프는 대략 5백5십만대의 차량이 방문한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여름 성수기에는 관리능력을 이미 상실한지 오래되었다고 금번 예비타당성 조사를 위한 건의서에 언급되었다. 기차길을 도입하기 위한 금번 건의서는 이와 같은 교통체증은 화재 및 응급의료 발생시 대비능력을 현저히 떨어뜨린다고 언급하였으며 앨버타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불평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하였다. 또한, 불필요한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각종 배기가스의 증가로 이어진다고 하였다.

현재 캘거리는 북부지역과 남부지역을 연결하는 50억달러에 달하는 Green Line LRT 건설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다. 캘거리시의회와 연방정부는 새로운 LRT 건설을 위한 예산을 이미 승인한 바 있다. 캘거리시 당국에 의하면 향후 미래 시점에 캘거리와 밴프가 기차로 연결된다면 이는 매우 긍정적인 것이라고 하였다. 캘거리시는 그러나 시내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편의를 그에 앞서 먼저 도모해야 한다고 하였다. LRT 건설과 더불어 캘거리와 밴프가 미래 시점에 기차로 연결된다면 그것은 장기적인 관점으로 본다면 주 경제에 매우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하였다.
[이원진기자]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130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경제
캐나다 모기지주택공사가 자영업자들이 모기지를 대출 받는 것을 보다 수월하게 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힘에 따라 향후에 자영업자들이 모기지를 빌리는 것이 보다 용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모기…
07-25
경제
캐나다는 거주용 부동산을 위한 공간만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상업용 및 산업용 부동산 공간 역시도 크게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서비스 및 투자 기업인 CBRE 그룹이 발표한 최신자료에 따르면 20…
07-25
경제
캐나다에 최근들어 저가 항공사들간의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대표적인 저가항공업체들 중 하나인 포터 항공사(Porter Airlines Inc.)가 초저가 항공에 해당되는 새로운 기본형 요금제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
07-25
사회/문화
최근에 퀘벡주에서 폭염으로 인해 무려 70여명이 사망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퀘벡주 최대도시인 몬트리올에서만 34명이 고온으로 인해 목숨을 잃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매우 놀랄만한 수치이기는 하지만 …
07-25
경제
그동안 하늘 높은줄 모르고 지속적으로 치솟던 캐나다 가구의 부채율이 마침내 하향세로 진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캐나다 통계청이 지난주 목요일에 발표한 최신자료에 의하면 올해 1사분기에 캐나다 가구의 가…
06-20
사회/문화
에드먼튼에 거주하는 한 여성이 단지 얼굴에 발진이 생겼다는 이유로 비행기에서 강제로 내릴 것을 요구 받았다고 말하며 이로 인해 공개적인 모욕과 수치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캐나다 이민국 직원이자 사회운…
05-16
정치
연방정부가 당초의 공약과는 달리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사회기반시설 공사비 지불을 제 때에 지불하지 않고 연기하겠다고 밝혀 적지 않은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정부의 예산안에 의하면 적어도 올해 …
03-11
정치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가 임기 중 오타와의 총리 관저에서 살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트뤼도 총리는 1일 CBC 방송 시사 프로그램에 출연, "어떤 총리도 관저를 유지하는 데 국민 세금을 한 푼이라도 쓰고 싶…
02-08
경제
최근에 국제유가가 크게 오르고 있는 것으로 인해 캐나다의 항공사들이 항공유 가격급등이라는 큰 도전에 직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의 2대 대형 항공사들은 지난 한 해에 기록적인 수준의 경영호…
01-20
경제
미국이 2018년 새해부터 법인세를 크게 인하한 것으로 인해 일부 캐나다 기업들도 적지 않은 수혜를 누리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산업관계자들은 특히 세입 중의 상당부분을 미국 시장에 의존하고 있는 캐나다 기…
01-20
정치
저스틴 트뤼도 총리가 이끄는 캐나다 연방정부가 당초에 예상했던 것보다 사회기반 시설에 대한 투자규모를 축소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된다. 트뤼도 총리와 자유당 정부는 지난 총선 당시부터…
11-10
사회/문화
캐나다 모기지주택공사의 사장인 에반 시달씨는 오늘날에는 모든 사람이 집을 갖기를 원하는 것은 아니라고 말하며 자신의 청년 아들 역시도 집을 구입할 생각을 하지 않고 있다고 언급했다. 실제로 최근에 시…
10-31
정치
美, 상계 관세 220%에 더해 총 300% '관세 폭탄'…캐나다, 격앙 미국 상무부가 6일 캐나다 항공기 제작사 봄바디어에 반덤핑 관세 80%를 부과토록 예비판정을 내려 지난주 상계관세 220%에 이어 총 300%의 '관세 폭탄'을 …
10-14
경제
최근의 부동산시장의 소강상태를 반영하듯 9월의 신규주택 착공건수가 한달 전인 8월에 비해서 다소 주춤해진 것으로 나타났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연간환산지수를 기준으로 할 경우 4개월 연속으로 20…
10-14
사회/문화
캐나다 제 2의 항공사인 웨스트젯이 현재의 요금보다 40퍼센트나 저렴한 새로운 최저가 항공브랜드를 도입할 것이라고 밝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웨스트젯은 내년 여름에 스웁(Swoop)이라는 명칭의 초저가 항공…
10-07
경제
지난 7월 캐나다 프린스 루퍼트 항구에서 추진 예정이던 365억달러 규모의 퍼시픽 노스웨스트(PNW) LNG 프로젝트를 철회하기로 한 말레이시아 기업 페트로나스가 새로운 수출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페트로나스(Petro…
09-01
경제
캐나다 에너지 업체 트랜스캐나다에서 향후 LNG 가스 수요와 생산량 증가에 대비해 동남부 운송용량 확장사업 투자에 집중할 방침을 밝혔다. 트랜스캐나다 관계자는 시추비용 감소와 시장 수요증가로 서부지역 …
08-13
경제
캐나다 모기지주택공사가 최신 보고서를 통해 국내 부동산시장에 여러 문제들이 있다는 강한 증거가 있다고 지적하며 따라서 향후에 주택시장이 큰 어려움에 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국영기업인 모기지주택…
08-04
정치
연방 정부는 지난 29일 '캐나다 자유거래협정(CFTA: Canadian Free Trade Agreement)'이 캐나다 건국 150주년인 7월 1일부터 발효한다고 발표했다. CFTA는 캐나다 각 주 사이…
07-01
경제
지난주에 열린 파리 에어쇼에서 에어 캐나다가 또 다시 북미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됐다. 하지만, 에어 캐나다의 캘린 로비네슈 사장은 북미 최고라는 영예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면서도, 고객서비스를 …
07-01
목록
 1  2  3  4  5  6  7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